시사 이야기/경제

미국 주식 선물은 오미크론 위험에 대한 우려로 미끄러진다..?! -델타 바이러스 보다 6배 더 강하다고? 도대체 오미크론 너는 무엇이냐- (코로나 확진자 5000명대로 인해 군인들 휴가통제..)

매생매생 2021. 12. 2. 23:14

 

 

안녕하십니까 마을대장 매생이 입니다!

오늘은 미국 주식 선물이 요즘 유행하는 변이 바이러스 오미크론 때문에 

미끄러지고 있다는 소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미크론이란?

SARS-CoV-2 오미크론 변이(SARS-CoV-2 Omicron variant, B.1.1.529 계통)는 SARS-CoV-2 바이러스의 변종입니다.

WHO(세계보건기구)는 오미크론이 2021년 11월 9일 수집된 표본에서 처음 확인됐으며, 남아프리카공화국이 2021년 11월 24일 보고했다고 밝혔습니다.

 

새 변이 오미크론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SARS-CoV-2)의 표면 '스파이크 단백질'에 돌연변이를 델타 보다 2배 더 보유하고 있으며, 전염력이 5배에 달한다는 분석까지 나오고 있어 일각에선 백신 무용지물론도 제기되고 있습니다.

그 무서운 델타 변이보다 6배 이상 감염력이 높다고 합니다..

 

이런 무시무시한 변이 바이러스 오미크론으로 인해 미국 주식시장에서 선물이 미끄러지고 있다고 합니다.

이제 그 내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바이러스의 오미크론 변형이 세계 경제를 탈선시킬 것이라는 우려가 커지면서 항셍 지수는 14개월 만에 최저 수준으로 떨어졌습니다.

투자자들이 새로운 오미크론 코로나바이러스 변종이 세계 경제에 얼마나 큰 피해를 줄 수 있는지 신중하게 평가함에 따라 글로벌 주식은 화요일 대부분 하락했습니다.

프랑스의 CAC 40은 장 초반 1.4% 하락한 6,684.44에, 독일의 DAX는 1.1% 하락한 15,105.99에 장을 마감했습니다. 

영국 FTSE 100은 1.2% 내린 7,024.58에 거래를 마쳤습니다. 

SP 500 선물은 1.4% 하락한 4,612.00에 거래되었습니다. 

일본 벤치마크 Nikkei 225는 1.6% 하락한 27,821.76에 장을 마감했습니다.

호주 SP/ASX 200은 0.2% 오른 7,256.00에 거래를 마쳤습니다.

싱가폴은 2.5% 하락했습니다.

대우 산업의 미래 계약은 1.2% 하락한 34,675.00으로 미국 주식은 암울한 개장을 앞두고 있었습니다. 

아시아에서 1위, 한국 코스피는 2.4% 하락한 2,839.01을 기록했습니다. 

이런 상황처럼 하락하는 현상은 오미크론 변형에 대한 비관론이 작용했기 때문입니다.

 

 

일부 분석가들은 많은 사람들이 예방 접종을 받았기 때문에 작년과 같은 심각한 경기 침체를 피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그들은 또한 특히 관광업에서 경제 활동의 팬데믹 이전 수준으로의 복귀가 극적으로 지연되었다고 생각합니다.

''감정은 밤새 월스트리트의 긍정적인 영향을 받을 수 있지만, 백신 접종률이 더 느리고 지역의 의료 역량이 더 제한적이기 때문에 새로운 오미크론 변종에 대한 불확실성이 이 지역에 더 높은 경제적 위험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싱가포르에 있는 IG의 시장 전략가인 Yeap Jun Rong은 오미크론이 아시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백신 보급률은 지역 국가별로 차이가 있어 일본 약 77%, 베트남 약 50%, 인도네시아 약 35%입니다.

아시아에서는 호주, 일본, 홍콩에서 오미크론 변이가 감지되었으며

(현재 한국 울산 사람인 코로나 감염자 2명 또한 오미크론이 발견된 국가인 독일 과 네덜란드에서 입국을 하여 

한국에서도 오미크론이 감지될수도 있습니다..ㅠㅠ)

이 지역에서는 더 많은 사례에 대비하고 있습니다. 

현재 백신이 새로운 변종에 대해 얼마나 효과적인지는 불분명합니다.

오미크론은 이미 마비되는 불확실성과 씨름하고 있는 세계 경제에 더 많은 위험을 가합니다. 

이 변종은 더 쉽게 퍼지는 것으로 보이며 전 세계 국가들은 이를 막기 위해 여행 장벽을 세웠습니다. 

일본과 이스라엘이 외국인 방문객을 금지하는 결정을 내렸는데 이를 포함한 여행 금지 조치는 글로벌 비즈니스가 방해될 위험이 있습니다. 

병목 현상으로 인해 이미 막힌 글로벌 공급망은 발병으로 인해 공장, 항구 및 화물 야적이 폐쇄될 경우 더 얽힐 수 있습니다.

 

정말 오미크론이 건강에서도 그렇고 주식시장에서도 많은 애를 먹이네요ㅠㅠ

그리고 군인들도 현재 오미크론 발생과 코로나 확진 약 5000명 때문에 부스트샷을 맞아야 하고 휴가도 통제되는 상황이 발생되고 있다고 하네요..ㅠㅠ

사회에서 확진자가 나와서 휴가를 통제 당하는 불쌍한 나라 지키는 군인들입니다 정말,,

이렇게 부대에서 고생하고 있는데 휴가도 못나오다니 너무 불쌍하네요ㅠㅠ

대한민국 군인들 모두 화이팅입니다!

 

오미크론이 궁극적으로 얼마나 많은 경제적 피해를 입힐지에 대한 더 많은 단서를 기다리는 것 외에도,

시장에는 이번 주 가격을 흔들 수 있는 몇 가지 큰 이정표가 있습니다. 

헤드라이너는 경제학자들이 11월 동안 고용주의 고용이 가속화될 것으로 예상하는 금요일의 미국 고용 보고서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에너지 거래에서 벤치마크 미국 원유는 배럴당 1.74달러 하락한 68.21달러를 기록했습니다. 

월요일 배럴당 1.80달러 오른 69.95달러였습니다. 

국제 기준인 브렌트유는 배럴당 1.82달러 하락한 71.62달러를 기록했고, 통화 거래에서 미국 달러는 113.56엔에서 112.86엔으로 하락했습니다.

 

 

 

 

오늘은 무서운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가 주식 시장에 미치고 있는 영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정말 코로나 도움이 하나도 안되네요..

언제쯤 마스크를 벗고 다닐수 있을까 생각이 드네요

하지만 여느때 처럼 주식시장에서는 오미크론 때문에 주저하지 않고 발전하고 상승하는 기업이

있을것이니 모두들 심란하지말고 화이팅 하며 내일도 좋은 하루를 시작하십시요!

오늘도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내용이 도움이 되었다면
좋아요 구독 한번씩 꼭 부탁드리겠습니다!
많은 관심과 댓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다음에는 더욱 좋은 내용으로 찾아뵙겠습니다
이상 마을대장 매생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