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리뷰

영화 -담보- 후기 및 감상평

매생매생 2021. 11. 14. 18:57

안녕하십니까 마을대장 매생이 입니다!
오늘 해볼 영화 후기는 <담보>입니다.

-담보-

장르: 코미디/드라마/가족
감독: 강대규
주연: 성동일, 김해원, 하지원
개봉 일: 2020년 9월 29잉
러닝 타임: 113분

소개글: 1993년 인천에서 돈이면 뭐든지 하던 남자 두석(성동일)과 두석이 받아온 인질 겸 담보인 아이 승이(하지원, 홍승희, 박소이)와 친구가 된 후 친 어머니를 떠나 지내며 생기는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후에 둘은 수양딸과 양아버지가 되어 끈끈한 가족의 사랑을 보여줍니다.

나의 평점: ★ ★ ★ ★ ☆

줄거리

줄거리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영화에서 담보의 뜻이 나옵니다.
“담에 돈 갚으라고 맡아두는 보물”
두석은 담보를 받습니다. 즉 사채업자 일을 하고 있습니다.
영화에서 담보는 주인공 승이가 됩니다.
승이는 한국에서 불법 체류 중이며 채무자인 명자의 딸로 두석에게 담보라는 빌미로 납치를 당합니다.
돈을 마련해 오기로 한 명자는 불법체류자 단속에 걸려 중국으로 보내지게 되고 두석에게 부탁해 돈을 벌어올 때까지 승이를 맡아달라고 하게됩니다.
그렇게 갑작스럽게 두석은 담보인 아이를 키우게 됩니다.

하지만 그것도 잠시 자신이 큰아버지라며 승이를 데려가는 사람이 나옵니다.
함께 있는 시간동안 정이 든 두석은 승이에게 마지막 쇼핑을 하고 삐삐를 주며 승이의 큰아버지란 사람에게 보내게됩니다.
삐삐를 줬는데 연락이 안되자 찾아나선 두석은 큰아버지란 사람이 승이를 룸싸롱에 팔아버린 것을 알아챕니다.
두석은 크게 분노하며 자신의 차를 팔아 승이 몸값을 지불한 뒤 승이를 데려옵니다.
그 후 승이와의 끈끈한 연이 맺어지며 조선족인 승이를 초,중,고등 학교를 보내야해서 호적에 승이를 수양딸로   인증을 하며 보내게 됩니다.
후에 여러가지 알바와 퀵서비스 일을 하며 승이의 대학을 보내줍니다.

후에 세월이 많이 흐르고 친어머니인 명자가 승이를 찾아옵니다.
승이가 이쁘게 잘 자라고 있는 것을 보고 그대로 다시 중국으로 돌아갑니다.
하지만 중국에서 시한부 판정을 받은 명자는 승이를 보고싶다고 부탁을 합니다.
두석은 그런 부탁을 받고 중국까지 가서 생모를 만나게 해줍니다.
중국에서 두석은 승이의 친아버지가 아직 살아있다는 소식을 듣고 한국에 돌아와 승이를 친아버지에게 보내려고 합니다.
착잡하고 복잡한 감정에서 고민하는 두석에게 승이에게서 데리러 오라고 전화가 오게됩니다.
기쁜 마음에 오토바이를 타고 승이를 데리러 가는 두석하지만 뇌경색이 와서 쓰러지게 되고 승이와 두석은 10년동안 만나지 못하게 됩니다.
10년이 새월이 지나는 동안 승이는 경찰서를 찾아다니며 자신의 양아버지인 박두석을 찾아다닙니다.
그런데 갑작스럽게 승이의 머리에서 박승보라는 이름이 스쳐지나갑니다. 박승보는 승이가 어릴 때 지어줬던 별명입니다.
그 생각이 난 승이는 단걸음에 병원과 경찰서를 찾아가 박승보라고 검색을 하니 두석을 찾게 됩니다.
두석은 10년동안 복지원에서 기억을 잃고 살아갔습니다.
10년의 새월동안 그 강인했던 두식이 바닥과 종이에 담보라고 적어 놓으며 아이같은 모습을 보입니다.
기억을 잃은 그를보며 승이와 종배는 한참을 울게 됩니다.

후기 및 감상평

영화 <담보>는 신파 영화로 많은 비판이 있었으나
150만명의 흥행이 있었던 영화입니다.
정말 강대규 감독님의 작품은 관객을 울리는 영화로 단연 1위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양아버지지만 정말 따듯하게 츤데레처럼 딸을 대해주는 성동일의 명품연기가 마음까지 따듯하게 만들어 줍니다.
그리고 아역배우인 박소이 또한 어린나이에 친엄마를 잃고 슬퍼하는 그 똘망똘망한 눈동자 연기에 영화 초반부터 눈물이 쏟아나옵니다..
종배 역할을 한 김해원도 옆에서 서포트 하며 웃긴 장면과 슬픔을 함께 해준다는 따듯한 연기를 해주는게
2020년 가족영화 BEST 1위라고 생각하게 해줍니다.
영화 보는 내내 웃기도 하고 울기도 하며
서서히 채무관계에서 양가족 그리고 가슴으로 친가족이 되어가는 그들의 모습을 보고 마음 속 깊이 가족의 소중함을 깨워줍니다.
여러분들도 영화 -담보- 를 보고 눈물을 쏟아내고 가족의 소중함을 다시한번 생각해보면 어떨까요?
이로 후기 및 감상평을 마치겠습니다.


이렇게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오늘은 영화 -담보-의 후기 및 감상평을 적어보았습니다.
내용이 도움이 되었다면
좋아요 구독 한번씩 꼭 부탁드리겠습니다!
많은 관심과 댓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다음에는 더욱 좋은 내용으로 찾아뵙겠습니다
이상 마을대장 매생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