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리뷰

크리스마스 때 가볍게 볼만 한 기분 좋은 힐링 영화 <로맨틱 홀리데이(The Holiday)> 후기 및 감상평

매생매생 2021. 11. 25. 23:27

안녕하십니까 마을대장 매생이 입니다!
오늘은 크리스마스 때 볼만한 영화 로맨틱 홀리데이의 후기 및 감상평을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배경도 크리스마스를 배경으로 한 로맨틱 홀리데이 리뷰 시작하겠습니다!

-로맨틱 홀리데이 (The Holiday)-

장르: 코미디/로맨스/드라마
감독: 낸시 마이어스
주연: 카메론 디아즈, 케이트 윈즐릿, 주드 로, 잭 블랙

개봉 일: 2006년 12월 8일
러닝 타임: 136분
수상내역: International Film Music Critics Award (2007), Teen Choice Awards (2007)

 

나의 평점: ★ ★ ★

 

소개글: 연애에 대한 상처를 받은 아이리스(케이트 윈슬렛)와 아만다(카메론 디아즈)가 크리스마스 연말 직전 상처 받은 마음을 달래기 위해 일은 잠시 접어두고 서로의 집을 바꾸며 2주동안 여행겸 생활을 하며 만나는 인연과 사랑의 이야기를 담은 영화입니다.

 

 

줄거리: 

줄거리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영화 <로맨틱 홀리데이>에서 아이리스는 책을 쓰는 작가이며 한 남자에게 반해 3년이란 긴 시간동안 짝사랑을 합니다.

그 남자는 아이리스가 자신을 포기 못한다는 것을 알고 아이리스를 이용하고 다른 여자와 약혼을 합니다.아만다는 영화 예고편 회사 대표로 부자입니다. 어릴적 받았던 부모님의 이혼으로 인해 감정을 다치고 눈물이 나지 않는 마음의 병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아만다는 남자친구가 있었는데 남자친구가 다른 여자와 잠을 자고 바람을 피게 됩니다.첫 시작에 여자 둘은 각기 다른 이유로 남자에게 상처를 받게되고 하고 있는 일을 쉬어가며 잠시 휴식과 기분전환으로 Home Exchange라는 사이트에 접속해 서로의 집을 교환하여 2주동안 살기로 결정합니다.

 

아만다가 2주동안 살게 될 아이리스의 집 입니다.마치 동화 속에 나오는 집 같습니다.ㅎㅎ
벽 난로와 모던한 배경의 집 저도 꼭 한번 살아보고 싶습니다..!!

아이리스가 2주동안 살게 될 아만다의 집 딱 봐도 부유한게 보이죠.. 관리하는 분이 따로 있는 넓은 집 입니다.

 

이런 이쁜 집에서 생활하는 영화이다 보니 영상미가 너무 이쁜게 포인트이기도 합니다.

 

이렇게 집을 바꾸어 살게 된 둘은 새로운 인연을 만나게 됩니다.

아만다는 아이리스의 오빠인 그레엄을 만나게 되고, 아이리스는 아만다의 동료인 마일스와 아만다의 이웃인 할리우드 전성기 때의 영화 감독계 대부 아서 할아버지를 만나게 됩니다.

 

이렇게 새로운 인연을 만나서 생활하는 아이리스는 마일스와 아서 할아버지를 만나서 자신감과 자존감을 찾게되고, 마일스의 얘기와 아서 할아버지의 이야기를 듣게 됩니다. 

마일스는 신인 여배우인 여자친구가 있습니다. 하지만 여자친구는 촬영이 있다고 다른나라로 간다 거짓말을 하고 다른 남자와 바람을 폈습니다. 

그렇게 힘든 상황의 마일스에게 아이리스는 자신의 이야기를 하게되고 서로를 알아가게 됩니다.

마일스와 아이리스는 서로 연인이 떠나고 짝사랑을 한다는 공통점을 갖고 있었고 서로의 자존감을 높여주며 사랑을 하게 됩니다.

 

 

아서 할아버지 또한 걷지 못하는 늙은 나이에 계속되는 초청이 불편하고 부담되는데 아이리스는 할아버지의 고민을 들어주고

재활치료를 해주며 할아버지를 걷게 해주었고 더욱 젊은 삶을 찾아줍니다.

그리고 할아버지가 전해주는 따듯한 이야기로 자신의 자존감도 찾게 됩니다.

 

 

후에 아이리스는 자존감을 되 찾고 첫사랑을 하던 남자친구에게 정이 떨어지며 끝을 내게 됩니다.

 

 

아만다는 아이리스의 오빠인 그레엄을 만나고 처음엔 가벼운 만남으로 시작했지만 둘은 점점 진심으로 사랑에 빠지게 됩니다.

그 과정 속에서 아만다는 그레엄이 아이 둘을 가지고 전 부인과는 사별 했던 사람인 것을 알게됩니다.

아만다는 고민을 하듯 하지만 자신의 감정과 그레엄이 너무나도 좋은 사람인 것을 깨닫고 가벼운 만남으로 생각했던 마음의 문을

열게됩니다.

하지만 아만다는 2주뒤에 떠나야만 했고 그레엄은 그런 아만다를 놓치기 싫어 자신의 마음을 아만다에게 고백합니다.

떠나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사랑한다고 말합니다.

하지만 아만다는 거절을 하게 됩니다. 거절을 하고 다시 자신의 집으로 돌아가는 도중에 아만다가 가지고 있는 마음의 병 눈물이 나지 않는 것이 그레엄을 만나며 치료가 된 것을 깨닫고 다시 돌아가 그레엄과 입을 맞추게 됩니다.

사진 출처: 영화 스크린 샷 (IMDB)  

 

 

후기 및 감상평:

영화 <로맨틱 홀리데이>는 일단 해피엔딩으로 먹먹한 여운을 남기지는 않습니다.

편하고 가볍게 시청을 할수 있고 보게된다면 하루를 기분 좋게 보내게 되는 영화입니다.ㅎㅎ

그리고 크리스마스를 배경으로 한 영화여서 눈이 오는 장면과 이쁜 집이 영상미를 살려주고 마음을 편안하게 해줍니다.

딱 한마디로 말하자면 가볍게 시청할수 있는 로맨스 힐링 영화입니다.

 

영화를 보고 일에 찌든 삶을 잠시 내려두고 여행을 떠나서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보고 새로운 환경에서 지내 보는 것은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드는 영화입니다.

이때 동안 자신을 너무 혹사하진 않았는지 하루 정도는 나를 위해 투자 할수 있어야지라는 생각이 절로드는 영화입니다.

곧 크리스마스가 다가오는데 크리스마스 때 영화 <로맨틱 홀리데이>를 한번 시청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오늘은 가볍게 시청 할수 있는 로맨스 힐링 영화 <로맨틱 홀리데이>를 리뷰 해보았습니다.

일에 전념하지만 말고 자신을 위해 하루라도 투자 하는것은 어떨까요?

영상미가 이쁜 <로맨틱 홀리데이> 추천 드리겠습니다!

내용이 도움이 되었다면
좋아요 구독 한번씩 꼭 부탁드리겠습니다!
많은 관심과 댓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다음에는 더욱 좋은 내용으로 찾아뵙겠습니다
이상 마을대장 매생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