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리뷰

크리스마스 때 볼만한 영화 추천 <조제, 호랑이 그리고 물고기들 (Josee, The Tiger And The Fish)>

매생매생 2021. 11. 21. 20:40

안녕하십니까 마을대장 매생이 입니다!
오늘은 크리스마스를 대비해서 영화 추천을 하나 해보려고 합니다!!

오늘의 추천 영화는

-조제, 호랑이 그리고 물고기들 (Josee, The Tiger And The Fish)-

장르: 드라마/로맨스
감독: 이누도 잇신
주연: 이케와키 치즈루, 에구치 노리코, 츠마부키 사토시
개봉 일: 2004년 10월 29일
러닝 타임: 116분
수상내역: Hochi Film Award [최우수상] (2004), Japanese Professional Movie Award [최우수상] (2004), Kinema Junpo Award [최우수상] (2004),
Jury Award [최우수상] (2004), Festival Prize [최우수상] (2005)

나의 평점: ★ ★ ★ ★ ★

소개글: 장애를 앓고 있는 조제(이케와키 치즈루)와 츠네오(츠마부키 사토시)의 힘겨운 사랑 이야기입니다.

후기 및 줄거리와 감상평:

후기 및 줄거리와 감상평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영화 <조제, 호랑이 그리고 물고기들>은 장애를 앓고 있는 조재와 츠네오의 우연적인 만남으로 인한 편견을 넘는 사랑이야기를 보여줍니다.
일본 영화이고 수상을 5개나 한 명작입니다.
한국 영화로도 재탄생을 한 영화입니다.
한국 영화로는 한지민 남주혁 주연입니다.
넷플릭스로 상영 가능합니다.

조재와 츠네오의 사랑은 조재의 세상에 대한 호기심 진솔함 어리숙한 모습 꿈꾸는 모습에 츠네오가 매력에 빠져서
시작 됩니다.

하지만 츠네오가 조재의 대한 마음이 호기심뿐이라고 생각을 하며 다른 여자와의 인연을 이어가고 츠네오의 위험한 양다리로 인해 조재는 세상에 처음으로 상처를 받게 됩니다.
후에 조재의 할머니가 돌아가시고 츠네오는 조재의 생각이 나며 그때 느꼈던 감정이 사랑이란 것을 깨닫고
츠네오는 조재를 만나러 갑니다.
후에 조재는 츠네오를 용서하고 보살펴 줄 할머니가 돌아가신 조재를 위해 츠네오는 동거를 하며 둘은 사랑하게 됩니다.
조재는 세상 밖으로 나가면 보고싶었던 호랑이와 수족관의 물고기들을 사랑하는 츠네오와 함께 보기도 하고 바다도 가며 세상을 구경하면서 좋은 행복한 시간을 보내게 됩니다.
이 장면들에서 츠네오의 눈에서 처음 만났을 때의 호기심과 동정심의 눈빛이 아닌 정말 사랑이라는 느낌이 듭니다.

그러나 둘의 사랑은 영원할 수 없다는 것을 알게된 조재는 마음의 정리를 하고 둘은 이별을 하게 됩니다.
이별을 하는 장면에서 조재 혼자 남겨져 어떻게 살아가나 하는 생각과 하나밖에 없는 사랑을 잃어버린 그 슬픔은 어떤 느낌일까 하며 복합적인 감정을 줍니다.
하지만 조재는 츠네오가 알려준 세상에 한발자국씩 나아가며 영화는 끝이 나게 됩니다.

조재의 처음 느끼는 세상에 대한 상처 그리고 새로움을 알아가는 과정이 너무 이쁘고 기특하기도 하며 사랑스러웠습니다.
이별을 하는 과정에서의 조재의 눈빛과 표정을 보면 안쓰럽고 너무나도 복합적인 감정에 영화가 끝나도 여운이 많이 남게됩니다.

크리스마스 때 심심하거나 볼게 없다 하시는 분들은 꼭 영화 조재, 호랑이 그리고 물고기들을 추천합니다.

사진출처: 영화 스틸샷(IMDB)


오늘은 많은 감동과 눈물을 선사 해주는 영화 <조재, 호랑이 그리고 물고기들을> 추천하는 글을 써보았습니다.
크리스마스때 볼게 없으신 분들은 꼭 추천드리며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내용이 도움이 되었다면
좋아요 구독 한번씩 꼭 부탁드리겠습니다!
많은 관심과 댓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다음에는 더욱 좋은 내용으로 찾아뵙겠습니다
이상 마을대장 매생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