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리뷰

크리스마스 때 볼만한 영화 추천< 너의 결혼식 ( On Your Wedding Day) >

매생매생 2021. 11. 24. 23:35

안녕하십니까 마을대장 매생이 입니다!
오늘도 크리스마스를 위한 영화를 하나 추천을 하나 해보려고 합니다!!

 

오늘 추천해볼 영화는

-너의 결혼식 ( On Your Wedding Day)-

장르: 코미디/로맨스/드라마
감독: 이석근
주연: 김영광, 박보영
개봉 일: 2018년 08월 22일
러닝 타임: 110분
수상내역: Baek Sang Art Awards (2019), Blue Dragon Awards (2018), Korean Film Producers Association Awards (2018)

New Mexico Film Critics (2019)

 

나의 평점: ★ ★ ★ ★ ☆

 

소개글: 황우연(김영광)이 학창시절 첫 눈에 반했던 첫 사랑 환승희(박보영)의 사랑 이야기를 담은 한마디로

추억속 아련한 첫 사랑 영화 입니다. 

 

 

 



줄거리:

영화 <너의 결혼식>은 환승희라는 사람에게 첫 사랑에 빠져버린 황우연의 첫 사랑이야기 입니다.

너의 결혼식은 대한민국의 로맨스 영화를 대표하다 싶을 정도로 유명하고 재미있는 영화 입니다.

영화를 보는 내내 타이밍이 맞지 않는 우연과 승희의 가슴 아픈 이야기가 너무 답답하기도 했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첫사랑을 놓치지 않기 위해 못하고 싫어하는 공부도 하며 승희를 만나기 위해 노력합니다.

둘은 고등학교 시절 승희가 우연의 학교로 전학을 와서 처음 만나게 됩니다.

처음 만나는 순간 우연은 싸움을 해서 선생님께 혼나고 있는 중이었습니다.

엎드려있는 자세로 전학 온 승희를 보고 첫눈에 반한 우연은 그 뒤로 승희를 쫓아다니게 됩니다.

그 후 그 마음을 받아드린 승희는 점차 마음의 문을 열게 되고 둘은 사랑에 빠집니다. 

하지만 승희의 가정사로 인해 둘은 타이밍이 맞지 않아 떨어지게되고

우연은 고등학교 졸업 후 제대로된 기술 하나 없이 치킨집에서 일을 하게 됩니다.

그러던 어느 날 우연은 대학교 포스터에서 승희가 콩만하게 나와있는 사진을 보게되고 

승희를 만나러 대학교를 가기 위해 검정고시를 준비합니다.

몇날 몇일 밥 먹을 시간도 부족해서 비빔밥만 먹으며 공부를 해서 엄청난 노력 끝에 대학을 가게 됩니다.

 

 

둘은 우연의 노력끝에 만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또 타이밍이 맞지 않게 승희는 남자친구가 있었고 우연은 좌절하게 됩니다.

그런데 승희의 남자친구는 양다리를 걸치고 있었고 그것을 보고 분노한 우연은 승희의 남자친구를 때리게 됩니다.

둘은 아는척도 안하게 되는 사이가 되고 그렇게 대학 졸업을 하게 되고 둘은 또 떨어지게 됩니다.

우연은 여자친구가 생기고 승희는 자신의 꿈인 디자인을 포기하고 현실에 부딪혀 방송 일을 시작하게 됩니다.

 

 

길을 돌아다니다 우연히 또 마주친 우연과 승희 우연은 승희의 매니저 일을 도와주게 되고

둘은 그러면서 다시 사랑에 빠지게 됩니다.

하지만 이번엔 우연이 여자친구가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우연은 타이밍을 놓치기 싫어 여자친구에게 사정을 얘기하고 이별을 하게 됩니다.

승희는 그건 조금 아니다 싶어서 우연의 마음을 받아주지 않으려고 합니다.

여기서 우연의 명대사가 나옵니다.

 

"세상이 반이 여자면 뭐해 네가 아닌데"

 

이 대사를 하고 승희 머리위로 간판이 떨어지는데 우연은 자신의 몸을 희생해 승희를 지킵니다.

승희는 이런 우연의 행동과 말을 보고 마음의 문을 열고 둘은 제대로된 연애를 시작하게 됩니다.

달달한 연애를 하며 승희는 자신의 꿈을 펼치고 우연도 승희를 만나기 위해 갔던 대학이지만

체육교사라는 꿈도 생기고 우연도 열심히 취업을 하려고 노력합니다.

하지만 승희를 구하면서 생긴 상처 때문에 취업이 잘 안되는 현실에 부딪히고 

우연은 좌절하게 됩니다. 후에 승희와 우연의 작은 다툼 도중 우연은 승희에게 너 때문에 다쳐서 이렇게 된거라고 

승희에게 큰 상처가 되는 말을 하게됩니다. 승희는 아버지 때문에 생긴 트라우마 때문에 우연을 밀어내고 

둘은 이별하게 됩니다..

 

이렇게 줄거리 입니다. 결말은 영화로 직접 보시는 것을 추천드리겠습니다 ㅎㅎ

 

 

후기 및 감상평

영화 <너의 결혼식>은 개봉 후 관객들의 공감을 이끌어내며 많은 사랑을 받은 영화입니다.

한명의 고등학생의 첫사랑을 만나기 위해 성장하는 내용을 너무 아름답고 유쾌하게 그려낸 영화입니다.

여기서 나오는 우연의 친구들 3명 또한 대학을 가서 우연히 만난 친구들이지만(한명 제외) 너무 유쾌하게 영화에 큰 웃음과 재미를 주고 우연의 평생가는 친구의 역할을 하며 우연에게 많은 도움을 줍니다. 이 친구들을 보며 친구들과의 어렸을 때 추억도 생각나고 다 함께 꿈을 찾아가고 현실의 시련으로 힘든 모습을 보여주면서 대학 전공에 맞지 않게 군인이 된 친구도 보며 사람일 어떻게 될지 모른다는 생각도 들게합니다.

이런 성장의 내용과 첫사랑의 내용이 만나 영화가 너무 아름답게 보이고 추억의 향수도 아련하게 뿌려주어 영화를 더욱 풍부하게 해준다는 느낌이 듭니다.

영화의 내용 또한 흠잡을거 없이 완벽하고 영화의 상투적 문구인 사랑은 타이밍이다. 라는 말이 너무나도 와닿습니다.

이 영화의 마지막 결말을 보면 살짝은 허무하지만 돌아서는 우연의 눈빛과 모습을 보면 먹먹하고 오래가는 여운을 선사해줍니다.

영화 제목처럼 너의 결혼식인것을 알고 보는데도 재밌으니

영화 <너의 결혼식> 크리스마스 때 보고싶은 영화가 없는데 영화가 보고싶다면 꼭 추천 드리겠습니다!

 

하지만 여자친구와 함께 보는 것은 비추천 드리겠습니다.ㅋㅋ

 

 

사진 출처: 영화 스크린 샷 (daum영화, IMDB)

 

 

 

오늘은 한국의 로맨스장르를 대표하는 영화 <너의 결혼식>을 추천하는 글을 써보았습니다.
크리스마스때 볼게 없으신 분들은 꼭 추천드리며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내용이 도움이 되었다면
좋아요 구독 한번씩 꼭 부탁드리겠습니다!
많은 관심과 댓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다음에는 더욱 좋은 내용으로 찾아뵙겠습니다
이상 마을대장 매생 올림